// package
// import java.lang.*; // default로 써져있는거임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것들을 묶어놓은거임.
import java.util.Scanner; // 임포트
public class Day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비트이동 : 변수 >> , << 비트이동수 ;
// int a = 3; //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
// // 상수 : 변하지 않는 값, 변수 : 상수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
// System.out.println(a<<2); // 0011 , 1100
// System.out.println(a>>=1); // 0011 , 0001
// // 복합할당연산자 : a를 바꿀라면
// System.out.println(a);
/*
* int a; // 함수내 잡히는 변수 = 지역 변수, 4byte, stack에 잡힘 int b; //
*
* Scanner sc; // 레퍼런스 변수, 객체를 만든것이 아님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// 잡고싶은 객체명
*
* // 인스턴스 메소드 System.out.print("a input : "); a = sc.nextInt(); // 문자3은 정수3으로
* 변환시켜줌
*
* System.out.print("b input : "); b = sc.nextInt();
*/
// 3은 버퍼에 있으며 임시 저장소에 있음, 사라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변수가 있어야함
//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// 문법적으로 괄호를 써야함. 키보드를 써야함(System.in)
// 클래스 스캐너는 heap에 잡힘 static이 아닌이상 만들어 써야함.
// reference 변수 : sc (stack) , sc가 Scanner 접근 가능
// heap 어떤 메모리 어떻게 잡히는지, new 를 쓰는 순간 heap에 메모리를 만들거임
// 스캐너를 접근할 수 있는 변수
/*
* if (a>b) { System.out.println("a가 크다."); } else if(a<b){
* System.out.println("작다..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같다.."); }
* System.out.println("End");
*/
/*
* 제어문
* if문 (참/참,거짓/여러개)
* if( 조건문 ) { // true면 if문 실행
*
* }
* // false 거짓, true 참
*
* if(조건문){ //참
* }else{ //거짓
* }
* // 거짓, 참
*
* if( 조건 ) {
* } else if( 조건){
* } else if() {
* } else {
* }
*
* switch문
* switch(비교할 값){ // true인 시점부터 끝까지 실행함.
* case 값1: 내용...;
* case 값2: 내용...;
* case 값3: 내용...;
* case 값4: 내용...;
* default: 내용...;
* }
*
* 반복문
* for문
* while문
* do~while문
* foreach문 (배열이 있어야 함.)
*/
}
}
반응형
'자바과정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기초 - 3일차 (0) | 2021.02.01 |
---|---|
Java 기초 - 2일차(추가 및 보완) (0) | 2021.01.30 |
Java 실습(사칙연산 반복계산) - 2일차 (0) | 2021.01.29 |
Java 실습(구구단) - 2일차 (0) | 2021.01.29 |
Java 실습(종이접기) - 2일차 (0) | 2021.01.29 |
댓글